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1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역문화 활성화 및 예술인의 안정적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2024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화)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양시 지역공동체 및 문화기반시설과 연계한 지역 문화예술인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으로,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 ▲신진예술가 지원 사업 ▲생애 최초 지원 사업 3개 부문으로 공모한다.

가장 지원 규모가 큰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예술인 및 예술단체가 안양에서 수행하는 전문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단체는 최고 2천만원, 개인은 최고 1천만원, 문학분야는 4백만원을 정액 지원하며, 총사업비는 2억9백만원이다. 

‘신진예술가 지원 사업’은 안양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39세 미만 활동 경력 5년 이하인 청년 예술인의 창작과 발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프로젝트별 최고 5백만원, 문학 분야는 3백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총사업비는 5천8백만원이다.

문화예술 분야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생애 최초 지원 사업’은 지원받은 이력이 없는 예술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안양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프로젝트별 최고 3백만원을 지원하고, 총사업비는 1천5백만원이다.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ayac.or.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19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afca@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4월 초 공모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사진제공:안양시)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