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45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ㆍ추진계획 수립
상태바
구로구, 2045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ㆍ추진계획 수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1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구로구) 지난해 12월 열린 구로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추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구로구) 지난해 12월 열린 구로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추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2045 구로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ㆍ추진계획’을 수립했다.

구는 경제성장, 사회안정과 통합, 환경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지속가능발전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7년 ‘서울특별시 구로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해 1월 전담팀을 신설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출범과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ㆍ추진계획 수립 용역을 통해 비전을 제시하고 정책 분야 간 유기적 연계, 민관산학 협력을 위한 추진체계를 구축했다.

비전은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행복하고 안전한 지속가능도시 구로’로, 유엔(UN)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해 △구민 맞춤형 로드맵 마련으로 빈곤을 종식한다 등 17개 목표 △취약계층 자립지원 시스템 구축 등 17개 추진과제 △복지 사각지대 발굴ㆍ지원 등 40개 단위사업 △찾아가는 복지상담 서비스 등 84개 세부사업을 도출했다.

구의 20개 부서 38개 팀이 추진계획을 이행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구는 실효성 확보를 위해 2년마다 지표에 따른 평가와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직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추진과제 등 자세한 사항은 이달 중 구청 누리집에 게시된다.”며 “지속가능발전의 가치가 구정의 핵심원칙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