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어휘력·문해력 향상 지원
상태바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어휘력·문해력 향상 지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3.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해운대교육지원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해운대교육지원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원미경)은 자체 개발한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기초학력 지원자료집 ‘손안에 국어’를 보급한다고 11일(월) 밝혔다.

이 자료집은 국어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낱말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어휘력을 높여 기초학력·문해력 향상을 돕기 위한 것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초등 국어과 교육과정·수업 전문가를 개발위원으로 위촉해 지난해 9월 2학기 자료집을 개발·보급했다. 이 자료집은 지난해 12월 실시한 활용 만족도 조사 결과 ‘어휘력 향상’ 등 여러 항목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 학생들의 어휘력 향상을 위해서는 1년간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1학기 자료집 개발에도 나섰다. 그 결과 이번 보급 자료는 1·2학기 통합본으로 제작하게 됐다.

자료집은 초등학교 4~6학년 국어과 교육과정을 분석해 교과서 내 낱말과 관용표현을 활용한 ‘만·들·다’ 3단계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단원 학습 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십자말풀이, 낱말 퍼즐 등도 담았다.

원미경 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은 “기초학력과 문해력은 학생들에게 배우는 힘을 기르는 기본 역량이다”며 “아무쪼록 자료집이 학생들의 배움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