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2024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김해시의회, 2024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3.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의회) 2024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사진제공:김해시의회) 2024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지난 8일 의원들의 정책개발 및 입법활동을 지원하고자 ‘2024년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계획을 심의했다고 11일(월) 밝혔다.

이날 심의위원회에서는 정준호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심의위원들과 등록신청서를 제출한 연구단체 대표 의원들이 참석했으며, 연구주제의 참신성 및 차별성, 연구방법의 타당성, 연구의 활용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이날 등록된 의원연구단체는 건강복지연구회(회장 강영수), 산림자원정책연구회(회장 송재석), 역사관광연구회(회장 정희열), 자치법규연구회(회장 송유인), 재정연구회(회장 김진규), 지방자치혁신연구회(회장 이미애), 지역축제특화 및 활성화방안연구회(회장 김영서), 청년정책연구회(회장 최정헌)으로 8개 단체이다.

이들 연구단체는 3월부터 11월 30일까지 약 9개월간 활동하며, 각 단체가 제출한 주제에 대하여 우수사례 견학 및 현장방문, 전문가 초청 간담회, 연구용역 및 토론회 등 시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의 정책개발을 목표로 다양한 연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정준호 위원장은 “의원연구단체의 심도있는 연구활동을 통해 김해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