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4년 송파 청년네트워크’ 신규 위원 모집
상태바
송파구, ‘2024년 송파 청년네트워크’ 신규 위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청년이 원하는 새로운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의 구정 참여 확대를 위한 ‘2024년 송파 청년네트워크’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송파 청년네트워크는 2019년 출범하여 청년 의제 발굴·제안, 청년정책 관련 구정 활동 및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송파구 거주하거나 활동 재직하고 있는 만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면접을 통해 30여 명 내외 위원을 모집한다. 구는 오는 4월 중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의 활동기간은 2026년 3월까지 2년이다.

올해 선정된 신규 위원들은 기존 청년네트워크 위원들과 함께 주거‧환경, 취‧창업, 홍보‧소통, 문화‧예술, 참여‧교육 등 문제를 고민하고, 청년의 시점으로 새로운 정책을 발굴 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밖에도 청년들의 시점으로 지역 이슈, 문화와 역사 등을 실제 체험하고 그 경험을 통해 현안 사업의 모니터링과 개선점 발굴 및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활동 등 사회 기여활동 참여를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정책 제안 역량을 강화하고, 실제 정책 입안에 참여하는 정책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3월 15일까지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송파구 경제진흥과 청년일자리팀으로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aquam@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청년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귀 기울이고 청년들이 직접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청년정책 지원에 더욱 힘쓸 것이다.”라며,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송파구) ‘2024년 송파 청년네트워크’ 신규 위원 모집
(사진제공:송파구) ‘2024년 송파 청년네트워크’ 신규 위원 모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