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제약생명공학과 ㆍ ISC,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건양대 제약생명공학과 ㆍ ISC,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건양대학교) 왼쪽부터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신흥순 사무총장과 건양대 제약생명공학과 조영호 학과장
(사진제공:건양대학교) 왼쪽부터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신흥순 사무총장과 건양대 제약생명공학과 조영호 학과장

[논산=글로벌뉴스통신]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제약생명공학과(학과장 조영호)와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안효철, 이하 ISC)가 6일(수) 오후 건양대 메디컬캠퍼스 죽헌정보관에서 화학 및 바이오분야 인력양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ISC는 건양대에 화학·바이오산업 역량체계(SQF) 교육과정 인정서를 수여하는 동시에 SQF 활용 및 확산을 위해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추진한 건양대 제약생명공학과 조영호 학과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향후 제약생명공학과 학생들은 졸업 시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한 4개의 직무에 대한 교육과정을 인정받게 되므로 해당 분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신흥순 사무총장은 “산업계의 인력양성 활성화 및 능력중심사회 확산을 위한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산업분야로 제약생명공학과 졸업(예정)자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건양대 제약생명공학과는 앞서 2023년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추진한 산업별역량체계(SQF) 활용사업 결과 바이오의약품 품질시험, 바이오의약품 품질평가, 바이오의약품 품질검증, 바이오의약품 품질보증 등 4개의 직무에 대한 교육과정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정규 교과과정 외에 전공 연구동아리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비교과과정을 통해 학생 역량 강화 및 현장실무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