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대형교통사고 특별예방활동 추진
상태바
부산경찰청, 대형교통사고 특별예방활동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3.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경찰) 대형교통사고 특별예방활동 추진
(사진제공:부산경찰) 대형교통사고 특별예방활동 추진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에서는 지난 2. 28일 남해제2지선 고속도로 가락IC 인근에서 발생한 8중 추돌 사고와 관련 4일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에서 경찰⋅한국도로공사⋅공단 등 유관기관이 참석하여 고속도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대책회의를 실시하였다고 6일(수)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각 기관별 예방대책을 논의한 결과 경찰에서는 4. 30일 까지 특별단속 기간을 정해 교통법규위반 집중단속과 아울러 유관기관 합동으로 과적·적재불량·불법개조 행위에 대해 특별단속을 추진할 계획이며, 남해2지선 과속 관리를 위해 ՛24년 8월경 구간단속카메라를 추가 설치 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창원지사)에서는 운전자에게 가락IC 방향 차량 정체 상황을 원거리부터 안내하기 위해 정체구간 자동감응시스템을 통한 VMS전광판 문자 표출 및 정체 경고 베너형 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감속을 유도하고, 가락IC 진출 방향 컬러레인 연장 설치 등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 외 운전중 전망주시태만 및 법규위반행위의 위험성을 알리는 공익 광고 및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경찰청 교통과에서는 "대형차량 교통사고는 차량의 특성상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운전중 각별한 주의의무를 다해줄 것을 당부드리며, 부산경찰은 고속도로 교통사고 다발지역에 대한 특별교통안전 활동을 전개하여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할수 있도록 교통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