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일본과 첨단바이오 글로벌 혁신특구 공동육성 맞손
상태바
충북도, 일본과 첨단바이오 글로벌 혁신특구 공동육성 맞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06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도) 왼쪽부터 후지모토 토시오 대표와 김영환 충북도지사
(사진제공:충북도) 왼쪽부터 후지모토 토시오 대표와 김영환 충북도지사

[충북=글로벌뉴스통신] 일본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인 쇼난 아이파크의 후시모토 토시오 대표가 6일(수) 충북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충북도가 중기부로부터 지난해 12월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 첨단바이오 분야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후지모토 토시오 대표는 쇼난 아이파크가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 첨단재생바이오 분야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실증‧인증 및 해외 진출 등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을 설명하고 공동 협력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충북 오송은 대한민국 바이오의 태동지에서 중심지로 거듭 성장하고 있다.”며,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특구에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중심으로 쇼난 아이파크와 적극 협력하여 첨단바이오산업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시작되는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 특구는 첨단바이오 분야 신제품‧서비스를 개발하고 해외 진출을 위해 명시된 규제를 제외하면 모든 것을 허용하는 네거티브 규제를 적용하는 한국형 혁신 클러스터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충북 특구 방문을 계기로 일본의 바이오 클러스터인 쇼난 아이파크와 연계한 클러스터 입주, 공동 연구개발과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등 계획된 양국 간 교류협력 사업이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