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쉼터 운영
상태바
제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쉼터 운영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4.03.06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쉼터 운영
(사진제공:제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쉼터 운영

[제천=글로벌뉴스통신]경증치매어르신 치매 중증화 및 사회적 고립감 예방.

제천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운식)는 3월 5일(화)부터 ‘기억쑥쑥학교’치매환자쉼터 운영을 시작했다.

치매환자쉼터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환자 중 장기요양서비스 미신청자, 장기요양서비스 미이용자(대기자), 장기요양 5등급자 및 인지지원등급자를 대상으로 치매악화를 방지하고 가족의 부양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쉼터의 운영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로 주 2회/3시간씩 작업치료, 원예치료, 현실인식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상자의 기억력, 집중력 및 지남력 등 인지능력을 강화하고 정서적 안정 도모 및 스트레스 감소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일반 시민, 치매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 및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환자 가족교실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치매환자쉼터를 통해 치매어르신의 치매 중증화를 방지하고,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치매 걱정 없는 제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 사항은 보건소 치매관리팀(☎043-641-30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