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자원봉사센터, 행복나눔 동행‘가치 가치’사업 추진
상태바
부산 연제구자원봉사센터, 행복나눔 동행‘가치 가치’사업 추진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0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연제구자원봉사센터) 행복나눔 동행 ‘가치 가치’ 사업 설명회
(사진제공:연제구자원봉사센터) 행복나눔 동행 ‘가치 가치’ 사업 설명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연제구(구청장 주석수)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9일 센터 회의장에서 6개소의 자원봉사캠프장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나눔 동행 ‘가치 가치’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화)밝혔다.

오늘날 개인주의 확산에 따른 은둔형 1인 가구는 물론 고령화에 따른 홀로 어르신 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단절된 이웃이 증가하고 있다. 그에 따른 고독사는 사회적인 문제로 주목받고 있고, 이러한 지역의 문제를 주민 주도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지역사회 공동체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여 사업을 시행한다는 추진배경도 함께 밝혔다.

센터는 3월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공모 신청을 받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사업을 수행할 2개 캠프를 22일 선정한다. 선정된 캠프는 1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4월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센터는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24년 자원봉사캠프 활성화 계획도 발표하였다. 캠프 관계자와의 정기적인 간담회 등을 통해 캠프가 작은 자원봉사센터로서 지역주민들과 센터와의 가교 역할은 물론,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며 설명회를 마쳤다.

반성룡 연제구자원봉사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사회와 단절된 이웃을 세상 밖으로 나오게 하고, 이들이 소외되고 고립된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함께 살아가는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온기나눔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