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보건소,'건강라이프' 카카오톡 채널 ‘비만예방의 날 퀴즈 이벤트’ 진행
상태바
부산 서구보건소,'건강라이프' 카카오톡 채널 ‘비만예방의 날 퀴즈 이벤트’ 진행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3.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서구보건소에서는 3월 4일부터 구민의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 도모를 위한 ‘부산서구 건강라이프’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채널 개설 기념 ‘비만예방의날(3월4일)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서구 건강라이프’채널은 모바일 시대 소통 채널 중 접근성이 높고 폭 넓은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에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 정보 제공 및 건강생활실천 챌린지를 운영하고자 개설됐다.

채널 개설 기념으로 진행되는 ‘비만예방의날 퀴즈 이벤트’는 3월4일부터 4월26일까지의 기간 중 부산 서구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편의점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부산서구 건강라이프’를 입력하고 친구로 추가한 후 채팅창 하단의 ‘비만예방의날 퀴즈 이벤트’를 선택하여 안내사항에 따라 참여하면 된다.

서구보건소는 이번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서구보건소 건강생활실천사업 안내 ▲통합건강증진실(부산 서구 구덕로 127, 2층) 체성분 측정·운동·식생활 상담 안내 ▲건강생활실천 챌린지 운영 등 구민의 건강증진에 목적을 두고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생활실천 챌린지는 운동실천 미션, 건강식생활 미션(영양표시 확인하기 등), 건강상식 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며, 미션을 완수한 건강실천자에게는 보상품을 제공해 건강뿐만 아니라 재미와 성취감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산 서구보건소 관계자는“건강채널 운영을 통해 더 많은 구민이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건강증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서구) 부산서구 건강라이프 카카오톡 채널
(사진제공:서구) 부산서구 건강라이프 카카오톡 채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