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 2024년 국제 화재감식 컨퍼런스에서 소방청장상 수상
상태바
부산소방, 2024년 국제 화재감식 컨퍼런스에서 소방청장상 수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2.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소방) 2024년 국제 화재감식 컨퍼런스에서 소방청장상 수상
(사진제공:부산소방) 2024년 국제 화재감식 컨퍼런스에서 소방청장상 수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는 지난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한국화재감식학회 주관 “2024년 국제 화재감식 컨퍼런스”에서 논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27일(화) 밝혔다.

「국제 화재감식 컨퍼런스」란 한국화재감식학회에서 매년 주관하는 국제적 규모의 학술대회로 화재분야 학술연구와 정보공유, 국가간 화재조사 교류 활성화를 위해 열리고 있다. 올해는 중국, 싱가포르 및 키르기스스탄 등 3개국 연구자와 전국소방본부 및 관련연구기관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하여 3개 섹션 강의, 12개 주제 연구논문을 발표하였다.

부산소방재난본부에서도 매년 우수한 논문을 투고하여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구획실 공기유동과 장애물이 연소형상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동래소방서 허정필 화재조사관이 논문을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부산소방재난본부 제용기 화재조사계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부산소방재난본부의 위상을 높여준 직원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화재원인 규명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