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보건소, 3월부터 ‘행복한 부부 태교 교실’ 운영
상태바
과천시 보건소, 3월부터 ‘행복한 부부 태교 교실’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 보건소는 예비 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부부 태교 교실’을 진행한다.

태교 교실은 부부 태교, 신생아 돌보기, 목욕시키기, 가정 내 안전사고 유형과 예방법, 응급상황 대처방법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산 및 육아 관련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며, 올해 3월, 5월, 10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3월에 진행되는 교육은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3회에 걸쳐 사전 등록한 인원 50명을 대상으로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3월 4일부터 과천시 보건소 누리집(www.gccity.go.kr/ghc)을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부부 태교 교실’은 지난해에도 참여자 모집이 신청 당일 빠른 시간내에 마감되었으며, 교육 참여자의 98%가 만족하는 등 호응도가 매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더 많은 예비 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연간 두 차례에서 세 차례로 횟수를 늘렸으며, 모집인원 또한 전년도 대비 30명 증원하여 총 50명 모집 예정이다.

과천시 보건소장은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교육이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을 기다리는 예비 부모님들께 꼭 필요한 내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많은 예비 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해당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누리집 또는 전화(02-2150-3843,38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