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동태화적십자봉사회의 따뜻한 협력
상태바
태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동태화적십자봉사회의 따뜻한 협력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4.01.3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난 떡국 드시고‘靑龍’의 기운을 받으세요
(사진제공:안동시) 새해맞이 건강기원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사진제공:안동시) 새해맞이 건강기원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안동=글로벌뉴스통신]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지난 25일(목) 태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태명)는 안동태화적십자봉사회(회장 박종주)와 함께 정성을 모아 새해맞이 및 건강 기원‘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려운 형편으로 자칫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이웃을 위해, 봉사회에서 백미 40kg을 기탁했고, 협의체에서는 기탁받은 백미로 떡국 떡을 만들고 그 외 부식물을 마련하였다.

이날 홀로 사는 어르신과 도움이 필요한 청․장년 등 저소득계층 50세대에 준비한 물품을 전달하였으며, 협의체와 봉사회 회원뿐만 아니라 통장들도 참석하여 두 팔을 걷고 힘을 보탰다.

떡국을 받은 김○○(83세) 할머니는 “자식들이 바빠서 해가 바뀌어도 아직 얼굴도 못 봤는데, 이렇게 늙은이를 찾아와 인사해주니 정말 고맙다”라며 봉사자의 손을 잡고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태명 위원장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을 처음 찾아뵙는데 준비한 것이 적어 오히려 송구하고, 올해 협의체에서 사업을 열심히 준비하여 어르신들을 자주 찾아뵙고 주민들께 봉사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종주 봉사회장은 “올해 첫 봉사활동을 협의체와 함께 힘을 합쳐 더욱 뜻깊었고,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일이 있으면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동태화적십자봉사회는 2012년 2월 박종주 회장을 포함한 27명의 회원으로 결성했으며, ‘경로당 닭백숙 나눔’, ‘독거노인 사랑의 빵 나눔’ 등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 외에도 매월 셋째 주 ‘태화소공원 천리천 산책길 청소 활동’ 등을 꾸준히 펼치며 태화동을 위해 조용한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