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5사단 옥준오 대위, 휴가 반납 후 혹한기 훈련 참여
상태바
육군 5사단 옥준오 대위, 휴가 반납 후 혹한기 훈련 참여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4.01.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5사단)전역 전 휴가를 반납하고 혹한기 전술훈련에 임한 육군5사단 표범여단 옥준오 대위
(사진제공:5사단 중사 권기태 촬영)전역 전 휴가를 반납하고 혹한기 전술훈련에 임한 육군5사단 표범여단 옥준오 대위

[경기=글로벌뉴스통신]휴가를 자진 반납하며 혹한기 전술훈련에 참여한 장병의 이야기가 매서운 추위를 훈훈함으로 데우고 있다. 주인공은 육군 5사단 표범여단에서 본부중대장으로 임무수행 중인 옥준오 대위이다. 

옥 대위는 지난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 혹한기 전술훈련에 참가하기 위해 휴가를 자진 반납하여 훈련에 참가하였다. 이번 혹한기 전술훈련은 코로나로 인해 축소되어왔던 훈련이 올해에 정상화되면서 실기동 훈련을 실시하는 등 동계 작계시행능력을 배양하는 훈련이었다. 특히, 훈련기간 동안 매서운 한파가 지속되어 체감온도 영하 20도를 웃도는 가운데에도 부여된 임무를 끝까지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많은 부대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그는 전역 전 22일의 휴가를 나갈 수 있었지만, 후임이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를 포기하고 마지막 순간까지 중대원들과 함께하기로 결심했다. 훈련에 앞서 그는 부대원들을 격려하며 지휘소 설치훈련을 자체 시행하는 등 훈련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실시했다.

옥 대위는 오는 2월 29일 명예로운 전역을 앞두고 있다. 전역 후에는 항공 준사관에 지원하여 활공을 가르는 ‘헬기 조종사’라는 꿈에 도전할 예정이다. 그는 군 생활의 경험이 꿈을 위한 도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평소 생사고락을 함께했던 전우들과 혹독한 훈련을 이겨내고 유종의 미를 장식하게 되어 기쁘다”며 “군 생활은 이번 훈련으로 마치게 되지만 군에서 배운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위치에서 끝까지 국가방위에 헌신하겠다”라고 밝혔다.

임성일(대령) 여단장은 “옥 대위는 평소 성실한 임무수행으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중대장이자 병영 내 귀감이 되는 훌륭한 장교”라며 “어디든 진출하여도 모두에게 인정받고 승승장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