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2024년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발대식 개최
상태바
울산시‘2024년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발대식 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1.2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발대식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발대식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1월 24일(수) 오전 10시 남구 소재 식당에서 울산의 관광자원과 숨겨진 명소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알리는 ‘2024년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홍보단 20명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 연간 홍보단의 활동내용에 대한 지침 제시, 홍보단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사진 기술 기법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이날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홍보단원들은 서로 간의 관계망(네트워크)을 형성하고, 앞으로 울산여행의 홍보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보단은 여행, 맛집, 체험, 감성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취재 여행을 다니며 울산 곳곳의 숨은 명소들을 발굴하여, 울산여행 홍보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관광도시 울산’을 홍보한다.

특히, 옹기축제, 공업축제 등 울산의 주요축제를 포함한 울산관광의 주요 현안(이슈) 사항과 함께 반려동물 동반 관광, 철새 생태관광 등 흐름을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해 울산 관광정보 제공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여행경험 기반 콘텐츠 선호도 증가에 따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울산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일조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년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모집은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약 3주간에 걸쳐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은 결과, 174명이 신청하여 8.7: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중 1일 방문자 수, 누리소통망(SNS) 활동내용 등을 심사해 전국 영향력자(인플루언서) 20명을 최종 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