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4 문화·관광·체육사업 분야 추진‘박차’
상태바
울산시 2024 문화·관광·체육사업 분야 추진‘박차’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1.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2024년을 맞아 ‘꿀잼도시 울산’ 실현을 목표로 문화·관광·체육 분야 주요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한다.

울산시는 2024년이 울산의 미래를 여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민선8기 공약사업을 포함한 대규모 문화·관광·체육 사업에 대해 내실 있고 촘촘한 준비로 시정의 한 분야(트랙)인 문화의 축 완성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우선 광역시 최초로 선정된 법정 문화도시답게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울산의 정체성을 반영한 대표 축제인 공업축제 육성을 통해 문화 경쟁력을 높여 나간다.
또한, ▲태화강 위 세계적 공연장 ▲어린이 주제(테마)형 도서관 및 권역별 생활문화센터 ▲케이(K)팝 사관학교 등 규모 있는 문화시설 조성에 나선다.

특히 태화강 위 세계적 공연장 건립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가 호주의 상징물(랜드마크)인 것처럼 대한민국의 상징물(랜드마크)로 자리매김 되도록 역점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광 분야에서는 ▲대왕암 일대 천혜의 해안 경관을 기반으로 한 관광지 조성과 세계적 휴양지(리조트) 유치 ▲국제수준의 복합 해양 휴양 강동관광단지 조성 및 해상케이블카 사업 ▲영남 알프스 산악관광과 연계한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사업 박차를 가한다.

이와 함께 세계적 관광지 조성을 위해 ‘반구천의 암각화’ 세계유산 최종 등재신청서 제출을 시작으로 반구대 세계암각화센터 건립, 탐방로 조성 사업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체육 분야에도 ▲삼산·여천 매립장과 강동관광단지 파크골프장 조성 ▲문수야구장(유스호스텔)과 문수테니스장 시설개선사업 등을 추진해 나간다.

오는 4월 개최 예정인 대규모 체육행사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에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접목해 꿀잼도시 울산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문화 관광 체육 분야 기반 강화를 통해 진정한 꿈의 도시 울산을 완성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라며, “울산 사람들이 함께하는 꿀잼도시 울산을 만드는데 모든 시정 역량을 모아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