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서울교통공사와 광역철도망 협력 방안 논의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서울교통공사와 광역철도망 협력 방안 논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2.1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왼쪽부터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왼쪽부터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과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글로벌뉴스통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18일(월) 서울교통공사 백호 사장과 만나 ‘철도인프라 확충’과‘광역철도망 신규노선 구축’을 주제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서울과 고양을 연결하는 기존 철도 인프라를 개량, 확충하기 위한 △3호선 급행 추진 △지축역사 시설 개선 사업 신속 추진 사업에 대해 서울교통공사 백호 사장과 깊은 논의를 나눴다.

또한 신규 광역철도망 확충을 위한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대안 노선 공동 발굴 △9호선 급행 대곡 연장 △고양은평선-서부선 직결 사업 등에 대한 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특례시민의 고질적인 출퇴근 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고양-서울 간 철도교통망 개선과 확대가 시급하다.”면서 “특히 3호선을 이용하는 시민의 출퇴근 시간 단축을 위해 ‘3호선 급행화 사업’이 조속히 추진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2020년 국민권익위원회의 고충민원 중재 결과로 결정된 3호선 지축역 노후시설 확충 및 개량 사업의 조속한 시행 또한 건의했다.

이외에도 금년 8월 기재부 예타 탈락으로 서울시에서 재기획하고 있는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에 대한 공동 대안 마련과 ‘9호선 급행 연장’ 추진을 위한 적극적 협력도 요청했다.

서울교통공사 백호 사장은 “이 시장이 건의한 현안에 대해 공감하고 적극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