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포일사과나무유치원 방문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포일사과나무유치원 방문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포일사과나무유치원 방문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포일사과나무유치원 방문

[의왕=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성정현은 지난11(월) 포일사과나무유치원을 방문하였다. 2023학년도 포일사과나무유치원 현황을 듣고, 특색교육인“문화, 예술, 체험교육 등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체험 놀이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태도 및 자기 주도성을 기르는 교육”으로 유아들에게 필요한 교육이라고 했다.

아울러 유아들이 유치원 자율과제인 생태 전환 교육(다양한 숲 체험 놀이, 업사이클링 활동, 텃밭 활동, 줍깅 활동 등)을 통해 유아들이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갖고 친환경 태도를 함양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조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할 것이라 했다.

또한 유치원 시설을 돌아보며 매입형 유치원으로 미비한 시설보수 및 교체 등 유아들이 안전하게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지원 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앞으로도 유치원과 함께 상호 협력하며,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마지막으로“교직원들이 자율성과 책무성을 갖고 연구하며 유아들의 성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교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에 김성근 원장은 외벽 드라이비트 개선 공사가 끝날 때까지 안전에 유의하여 사고 없이 공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