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학교 밖 청소년 성장발표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학교 밖 청소년 성장발표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0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학교 밖 청소년 성장발표회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학교 밖 청소년 성장발표회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5일(화) 수리산 상상마을 오디토리움에서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내빈 및 관계기관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발표회를 개최하여 한해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축하하고 응원하였다.

이번 성장식은 학교 밖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크리스마스’컨셉으로 운영되었으며, 행사 전반의 운영을 청소년들이 직접 스탭으로 직접 참여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부대 행사로 다양한 부스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자격과정, 자기계발 체험부스부터 2023년도 한해 청소년들의 활동을 볼 수 있는 사진 및 작품 전시전을 운영하였으며, 스탬프 미션을 통해 부스 체험에 참가한 인원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본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성장증명서 수여를 시작으로, 수기공모전 시상, 멘토 감사패 증정, 23년도 성과발표, 작은 졸업식, 청소년들의 축하 무대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인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깜짝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되어 성장식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성장식에 참여한 이길호 의장은 격려사를 통해“학교 밖으로 나온 청소년들의 선택을 존중하여 앞으로의 삶에서의 다양한 성장을 함께 응원하고 돕겠다”며 격려하였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내년도 상담, 학습, 자립, 문화, 복지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학업 중단 청소년(만 9세~24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기관 등록은 군포꿈드림으로 의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