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효숙 경기도의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김장 예산 삭감에 유감
상태바
최효숙 경기도의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김장 예산 삭감에 유감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최효숙 경기도의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김장 예산 삭감에 유감
(사진제공:경기도의회)최효숙 경기도의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김장 예산 삭감에 유감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11월 29일(수) 제372회 정례회 2024년도 경기도 예산안ㆍ기금운용계획안 심사에서 안전행정위원회 소관 자원봉사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에 대해 소외계층에게 꼭 필요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김장나눔사업’ 예산 삭감에 유감을 표했다.

자원봉사 활성화 기반구축은 도민의 자원봉사 활동 지원으로 성숙한 자원봉사문화 확산 및 행복한 공동체 건설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2024년도 예산은 2023년 74억보다 약 8억원 감액한 66억2,900만 원을 편성했다.

최효숙 의원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특화 혹은 지역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면서 “김장나눔 역시 도움의 손길이 꼭 필요한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사업”이라고 피력하며 증액 필요를 지적했다.

또한, 최 의원은 “분당 서현동 사건 관련 정확한 연구용역이나 보상에 대한 법률검토 없이 해당 관련 사건만 특정하여 지원 시 소송의 우려가 있다”면서 “이상동기범죄 등에 대한 피해보상 지원 등 기본적인 설계를 재검토해서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