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내 집 앞 눈 치우기 시민 참여 추진
상태바
제천시, 내 집 앞 눈 치우기 시민 참여 추진
  • 신승수 기자
  • 승인 2023.11.27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내 집 앞 눈 치우기 시민 참여 추진
(사진제공:제천시)내 집 앞 눈 치우기 시민 참여 추진

[제천=글로벌뉴스통신]제천시(김창규 시장)는 겨울철을 맞아 신속한 제설작업 및 내집앞 눈치우기에 시민(단체)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동절기 제설 상황관리 및 주민참여 계획”을 수립하였다.

‘제천시 건축물 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 책임에 관한 조례’에 따라 건축물 관리자에게 내 집(건물)앞 눈치우기의 책임이 있지만, 현재는 유명무실한 실정임을 감안하여 시민(단체)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였다.

내집앞 눈치우기에 시민 참여도를 높이고 적극 동참한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기 위하여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를 계획하였다.

또한, 제설 우수 읍‧면‧동 3곳을 선정하여 상사업비(최우수 4천만원, 우수 각 2천만원)를 지원하여 제설우수 시민단체 및 리‧통의 숙원 사업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와 더불어 시민단체에 제설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지역자율방재단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을위한 송풍기 5대를 지원하였고, 추후 지원물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겨울은 기상이변으로 많은 눈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분들의 적극참여를 부탁드리며, 제천시 또한 읍‧면‧동에서 담당하던 이면도로 제설을 위하여 제설용역 계약 26건을 체결하여 제설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