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시흥시,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사업' 우수사례 선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0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사업 잘했다”... 우수사례로 선정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사업 잘했다”... 우수사례로 선정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8일(수)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ㆍ주관한 ‘2023년도 건강생활지원센터 성과대회’에서 시의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되면서 최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대회는 주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한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시흥시는 소지역에서 건강 격차 해소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더불어 지역자원 간 연계협력과 주민이 주도하는 건강 활동을 활발하게 운영해 타 시와 차별화를 꾀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시는 2020년에 목감동의 건강 수준을 파악하고, 지난 3년간 지역 보건 표준모델을 개발했다. 이후 10개 사업에서 39개의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주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13.5% 높이고, 비만율을 8.2% 낮추며 건강 수준의 향상을 이뤄냈다.

특히 시는 ▲‘주민과 함께 걷기 코스 발굴 및 걷기 지도 제작’으로 7천 보 걷길 안내판을 제작하고, 걷기 코스별 스탬프함을 설치하는 등 환경개선과 더불어 다양한 주제별로 건강 걷기 활동 붐을 일으켰다. 또한 ▲‘건강증진 어린이집사업’으로 지역자원 간 연계협력을 활발히 함으로써 어린이 건강증진에 이바지했다. 이외에도 ▲‘주민참여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으로 주민협의체의 의견을 수렴해 아파트 특성별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소생활권 중심의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발굴ㆍ적용해 일상 속 작은 건강의 소리도 적극 담아내는 선도적인 보건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