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운영
상태바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0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운영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한세대 학생과 교직원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대학 문화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프로그램」(이하‘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고 했다.

2016년부터 시작한 캠페인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건강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학생·교직원들에게 금연 및 절주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내 몸의 일산화탄소 수치 및 알코올중독 위험도 체크 등의 체험이 이루어졌으며, 체성분 검사와 식습관 평가를 통한 신체·영양상담으로 건강한 체형관리 방법도 제시해 주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대인관계, 학업, 취업 등 청년들의 정신건강 문제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우울·스트레스에 대한 검진·상담 프로그램도 제공하여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사전 발굴함으로써 정서적 부적응 위기를 지원하고자 했고 지난 10월 31일에 실시한 1차 캠페인에서도 정신건강 상담 코너에 참여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캠페인은 한세대학교 본관에서 11월 21일 화요일에 한 번 더 진행한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캠페인을 통해 금연, 절주, 영양, 정신건강 상담 등으로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확산시켜 건강한 대학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히며 청년 세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