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국민체육센터,다중밀집시설 테러 화재 대응 훈련 실시
상태바
군포시 국민체육센터,다중밀집시설 테러 화재 대응 훈련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2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 국민체육센터에서 다중밀집시설 테러 및 화재 대응 훈련 실시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 국민체육센터에서 다중밀집시설 테러 및 화재 대응 훈련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지난 24일(화) 오후 군포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현장 중심의 재난대응 실전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한 이날 훈련에는 경기남부경찰청, 군포경찰서, 군포소방서, 의왕시 등 14개 기관 및 단체, 시민 등 200여 명 이상이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안전한국훈련 최초의 토론과 현장 통합 연계 훈련으로 최근 칼부림 난동 등의 위험 상황을 적용하여 다중밀집시설에서의 테러 및 화재 발생 상황을 가상해 초동대처, 현장대응, 인명구조, 수습복구 활동까지 신속한 위기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훈련을 참관한 시민들은 경찰 특공대의 헬기 레펠 및 특공대의 테러범 제압, 군포소방서의 종합방수 등 평소에 보기 힘든 여러 훈련 장면들이 안전한국훈련에 대한 관심도와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우리시의 재난 대응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훈련을 통해 우리시 실제 재난상황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