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우정반지 만들며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상태바
금천구, 우정반지 만들며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10.25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청사)
(금천구청사)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애플데이’를 기념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애플데이는 학교폭력 대책 국민협의회 등 시민단체가 화해와 용서의 운동을 벌이자는 취지로 정한 날로 매년 10월 24일이다. 24일은 ‘둘(2)이 서로 사(4)과 하고 화해하는 날’이라는 의미다.

금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24일 시립금천청소년센터와 함께 10개 학교(가산초, 금나래초, 두산초, 문성초, 시흥초, 문일중, 안천중, 국립전통예술고, 독산고, 서울매그넷고)에 청소년들이 자체적으로 학교폭력 예방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홍보 물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10월 27일에는 금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립금천청소년센터, 금천경찰서 등 7개 단체가 10개 학교에 찾아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체험 부스에서는 ▲ 멀어졌던 친구에게 ‘사과편지 쓰기’ ▲ 친구와 함께 ‘우정 반지 및 열쇠고리 만들기’ ▲ 경찰 제복을 직접 입어보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약속하는 ‘제복 체험’ ▲ 친구들과 즐겁게 게임을 하면서 친해지는 ‘보드게임 체험’ 등이 진행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사이버폭력 등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7) 또는 금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3-1873/내선1번)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