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 중국 허난성 교류협력의향서 체결
상태바
울산광역시 - 중국 허난성 교류협력의향서 체결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10.25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울산시(시장 김두겸)와 중국 허난성(부성장 장민) 교류협력의향서(LOI) 체결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울산시(시장 김두겸)와 중국 허난성(부성장 장민) 교류협력의향서(LOI) 체결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중화 문명의 발상지’ 중국 허난성(河南省)과 본격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한다.

울산시(시장 김두겸)와 중국 허난성(부성장 장민)은 10월 25일 오전 11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교류협력의향서(LOI)를 체결한다.

교류협력의향서 체결에 따라 양측은 경제,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 체육, 보건, 인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허난성은 한국과 자동차 부품 등 제조분야와 관광 교류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라며 “한국의 산업수도인 울산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허난성의 협력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중국 중남부에 위치한 허난성은 면적이 한국의 1.85배인 16만 7,000㎢이며, 인구는 9,937만 명에 달한다.

허난성은 하·상·주 중화문명의 발상지이자, 항공물류 교통의 요충지, 중원경제구의 중심지이다.

한편 허난성 대표단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울산에서 개최되는 동북아지역자치단체연합(NEAR) 총회에 참가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