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당뇨병연합,2023 세계당뇨병의 날 주제가 '저리 비켜라!' 녹음
상태바
사)대한당뇨병연합,2023 세계당뇨병의 날 주제가 '저리 비켜라!' 녹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대한당뇨병연합)사)대한당뇨병연합, 2023 세계당뇨병의 날 주제가 '저리 비켜라!' 녹음 성공리에 마무리
(사진제공:사)대한당뇨병연합)사)대한당뇨병연합, 2023 세계당뇨병의 날 주제가 '저리 비켜라!' 녹음 성공리에 마무리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사단법인 대한당뇨병연합(이하 ‘당뇨연합’, 상임고문 윤건호, 양승조, 이사장 박호영)은 서울특별시와 함께하는 [2023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 프로젝트의 하나인 2023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 주제가 '저리 비켜라!'의 녹음을 지난 15일(일) 마블러스뮤직 스튜디오에서 진행했다.

올해 세계당뇨병의 날 주제가는 지난 2015년 첫 번째 주제가 '힘들고 지칠 때', 2020년 두 번째 주제가 'WE', 2021년 세 번째 주제가 '가족과 인슐린', 2022년 네 번째 주제가 ‘마라톤’에 이은 다섯 번째 프로젝트로 평생을 힘들게 살아온 중년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노래이다. 중년 세대 당뇨병이라는 또 다른 암초를 만났지만 극복하고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담아 요즘 새롭게 주목받는 신 트로트 풍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보컬트레이너협회 박래준 대표가 작곡하고, 당뇨연합 김광훈 대표이사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하 ‘소아당뇨협회’) 안자희 부회장이 공동작사하여, 서울특별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 기금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이날 주제가 녹음은 서울특별시 비영리민간단체 공모사업인 [2023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의 우수 참여자와 당뇨병 가족들이 참여하였다. 최연장자인 52년생 박찬홍 졸업생을 비롯하여 최보선, 조문아 세 명이 직접 참여하였고, 졸업생은 아니지만 녹음에 참여한 70대 당뇨인 김순희, 그리고 당뇨병 가족으로 오랫동안 함께 공감하는 김혜진, 이예원, 이윤건, 소아당뇨협회 이선영 실무관과 백지수 팀장, 이선민 아나운서, 그리고 직접 작사까지 참여한 당뇨연합 김광훈 대표이사까지 한목소리가 되어 당뇨병 환자들을 위해 희망의 하모니를 만들었다.

이날 녹음을 마친 2023 세계당뇨병의 날 주제가 '저리 비켜라!'는 11월 12일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현장에서 직접 들을 수 있다.

[2023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는 ‘당뇨연합’이 작년에 이어 25대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서울특별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당뇨병 관련 주요 유관기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40세 이상의 당뇨병을 진단받고 관리 중인 중년, 장년, 노년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전문강사진과 함께 한국애보트(유)의 ‘프리스타일 리브레’ 연속혈당측정기 지원으로 자신의 실시간 혈당을 파악하면서 당뇨병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당뇨병을 다 같이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는 평이 자자하다.

총 5회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4회의 현장 교육(의사, 간호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등 전문가 강연)을 시작으로 연속혈당측정 데이터 교육 및 관리, 망막 합병증 검사, 당화혈색소 측정과 특별 프로그램으로 당뇨병 기념 음원 녹음까지 마쳤으며, 마지막 과정으로는 11월에 개최되는 당뇨병 학술제 참가 및 졸업증서 전달만 남아있다.

직접 녹음에 참여한 박찬홍 졸업생은 “[2023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의 마무리된다니 아쉽다. 나이 70이 넘어 새로운 연속혈당측정기를 몇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었고 매달 지속적인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었기에 당뇨병 조절이 개선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당뇨병 환자로서 당뇨연합의 좋은 프로그램에 지속해서 참여하게 될 예정이고, 특별히 이런 좋은 사업을 마련해 주신 당뇨연합의 임직원 여러분 감사드린다.”라고 이야기하였다.

당뇨연합의 김광훈 대표이사는 “[2023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를 통해 중년 시기에도 당뇨병의 올바른 관리를 위해서는 연속혈당측정기로 자신의 패턴을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꼭 윤석열 정부의 공약처럼 임신 당뇨병, 2형 당뇨병에 대해서도 연속혈당측정기를 지원하는 보장성 제도가 도입되기를 기대하며, 올 한해 중년 Academy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서울특별시와 한국애보트(유)에 감사드린다.”라고 이야기하였다.

서울특별시에서 전액 예산을 지원하고, 한국애보트(유)에서 프리스타일 리브레를 지원하여, ‘당뇨연합’이 주최한 이번 [2023 대한민국 은빛희망 당뇨병 Academy]는 협력 기관으로 대한내분비학회, 대한가정의학회, 대한비만학회, 대한소아내분비학회, 병원당뇨병교육간호사회,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대한당뇨병교육영양사회, 한국당뇨병관리전문가협회,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후원기관으로 국민건강보험 동대문지사,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아이쿱, (사)관악공동체라디오가 참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