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역 주민 대상 "한방중풍 예방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농촌지역 주민 대상 "한방중풍 예방 프로그램" 운영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2.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정읍시청) 정읍시보건소가 한의약 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부터 농촌지역 주민 대상의 한방중풍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읍=글로벌뉴스통신】정읍시보건소가 한의약 보건사업의 일환으로 농한기인 지난달부터 3월까지 “농촌지역 주민들의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을을 현지 방문, 한방중풍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중풍은 한번 발생하면 완치가 어렵고 치료기간도 오래 걸려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리는 질환이다. 따라서 예방과 재발의 방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이러한 점을 감안,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며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혈압과 당뇨 등 기초건강 검진과 함께 체성분 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중풍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 및 한의약을 활용한 한의약 식이, 한의약 양생법 등 한의학적 기초지식을 알려주는 이론 및 실습교육도 병행하고 있으며, 이와함께 주 2회씩 혈액순환 및 근력강화를 위한 기공체조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한방 순회진료도 실시해 한방약 투여 및 상담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형 한방 의료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풍의 전조증상 및 위험요인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