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8.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시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지난 26일(토)부터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8월 25일 군포시(시장 하은호), 군포시 소재 12개교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포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학교시설의 지역주민 이용 증대를 통한 지역사회와 학교 간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역자치단체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군포시청은 지난 6월 학교 주차시설 개방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협약까지 체결하며 지역주민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학교는 총 12개교(군포신기초, 군포양정초, 당정초, 산본초, 송안초, 곡란중, 궁내중, 당정중, 도장중, 수리중, 용호중, 흥진중)로 개방시설은 체육관, 운동장 등이다.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해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개방학교에 대한 행정지원을 통해 업무협약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약에 참여한 학교들은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학교시설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하며, 군포시는 개방에 따른 운영비와 시설 보수비 지원 및 환경개선사업 지원금 개방학교 우선순위 반영 등 행ㆍ재정적 지원을 통해 학교시설 개방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은광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6월 체결한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협약과 더불어 교육지원청, 학교, 지역사회 간 공유와 상생으로 도출된 의미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교시설 개방문화가 정착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