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MC 세계대회 2023’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자”
상태바
‘CBMC 세계대회 2023’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자”
  • 백민현 기자
  • 승인 2023.08.1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이 유일 세계대회 세 번 째 개최하는 한국CBMC

[서울=글로벌뉴스통신]국제, 국내외 실업인과 전문인들 한자리에 모여

 

(사진제공:CBMC)한국CBMC(한국기독실업인회 이하 CBMC, 중앙회장 김영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CBMC)한국CBMC(한국기독실업인회 이하 CBMC, 중앙회장 김영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자”는 전 세계 기독 실업인과 전문인들의 글로벌 선교 축제인 CBMC 세계대회 2023(CBMC World Convention 2023)이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간 경기도 파주 영산수련원(오산리)에서 열리고 있다.

CBMC는 실업인과 전문인으로 구성된 회원이 각자의 일터에서 성경적 경영과 복음을 실천하고 있다. 전세계 96개국이 활동하며 이번 세계대회는 50여 개국의 회원이 참가할 예정이며, 국제CBMC, 국내, 해외한인 회원 등 총 3,000여 명이 참가하고 있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자’라는 주제로 이번 제12차 CBMC 세계대회 및 제49차 CBMC 한국대회는 팬데믹 이후 전 세계 CBMC 회원이 다시 한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의 사명을 붙들고, 나눔과 협력을 통해 함께 CBMC 사역을 이뤄나가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사진제공:CBMC)제1회 세계대회와 2005년 제8차 세계대회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세계대회를 개최하는 유일한 회원국
(사진제공:CBMC)제1회 세계대회와 2005년 제8차 세계대회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세계대회를 개최하는 유일한 회원국

또 4년마다 개최됐으나, 2018년 영국 벨파스트에서 제11차 대회가 열린 이후 코로나로 인해 5년 만에 재개 된 것이다.

세계대회 대회장으로 김영구 CBMC중앙회장, 세계대회기획위원장 장세호 중앙부회장(해외사역위원장), 준비위원장으로 경기북부연합회 이성복 회장(중앙부회장)과 국제CBMC 수석부회장 솔로몬 김이 세계대회 준비위원을 맡고 있다. 

권순웅 목사(주다산교회),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곽수광 목사(푸른나무교회), 정귀석 목사(주평강교회), 총신대 박성규 총장, 아나운서 최선규,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 인요한 박사 등 국내 강사와 마크 휘태커 코카콜라 콘솔리데이티드 Culture & Care 부사장, 피터 셔(Peter Sher) 대만 평지아대학교 경영학 석좌교수, 모소토 모에파(Mosotho Moepya) 남아공 선거관리위원장, 팀 필폿(Tim Philpot) 전 미국 켄터키주 가정법원 판사, 유럽과 북미 지역의 간증, 크리스 심슨(Chris Simpson) 국제CBMC 사무총장 등 국제 강사로 구성되었다.

(사진제공:CBMC)CBMC의 정체성과 비전을 나누고, 일터사역자로서의 헌신을 다짐하는 은혜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사진제공:CBMC)CBMC의 정체성과 비전을 나누고, 일터사역자로서의 헌신을 다짐하는 은혜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번 대회는 요일별 주제에 따라 예배와 간증, 특강, 세션 강의를 비롯하여 찬양제, 영 프로페셔널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 간증 및 특강, 기도와 찬양으로 꾸며지는 ‘대륙의 밤’ 행사 등이 마련됐다.

첫째 날(15일)
‘우리는 CBMC’(우리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대회 첫째 날(15일)은 복음을 통한 각자의 일터사역에 대한 소명을 찾는 시간이 되었다. 제78주년 광복절인 이날 첫 시작은 100여 명의 오케스트라 단원과 300여 명의 합창단이 참여하는 ‘한반도 복음·통일을 위한 기도·음악회’로 막을 올렸다.

둘째 날(16일)
‘하나의 사명’(일터에서 전도와 양육)을 주제로 한 둘째 날(16일)은 각 CBMC 회원이 매년 1명을 전도하고 양육하는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도운다.
이날 오후 ‘세션 강의 #2’에서는 제자훈련 도구로 디모데 전략 교재를 활용해 영적 성장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제CBMC의 ‘양육’(Discipleship) 강의와 일터사역 소개 및 일터 변화에 대해 나누는 한국CBMC의 ‘일터사역과 간증’, 예수님이 주신 사명을 이루는데 필요한 도전과 일터사역을 위해 변해야 할 기업문화를 토의하는 한국CBMC의 ‘시대적 도전과 사명’(일터사역을 위한 기업문화 혁신) 시간이 마련됐다. 

셋째 날(17일)
‘하나의 사역’(나눔, 동역, 협력)을 주제로 한 셋째 날(17일)은 함께 사역을 만들어가기 위한 연합과 협력에 초점을 두게 된다.
17일 오후 ‘세션 강의 #4’는 25~40세까지 청년 전문인들이 지회(팀)를 이뤄 지회 배가 사역을 시작하고, 개인과 일터, 영적으로 성장하는 방법을 제시하는 국제CBMC의 ‘청년 전문인 사역’(Young Professionals) 강의, 성경적 원리를 기반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리스도의 향기를 드러내는 지혜가 담긴 지침서의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국제CBMC의 ‘신뢰받는 조언자 포럼’(Trusted Advisor Forums)이 열린다.

넷째 날(18일)
‘그리스도 안에서 연합’을 주제로 한 마지막 날(18일)은 각 국가와 전 세계 CBMC의 국제적 사명과 비전 정립을 목표로 한다. 
한국CBMC는 7월 20일까지 사전등록(개인 30만 원, 부부 55만 원)을 받았으며, 이후 8월 13일까지 정규등록(개인 33만 원, 부부 60만 원)을 받는다. 객실 및 조식 비용은 별도이며, 현장 등록과 대회 당일 취소 및 명단 대체는 불가하다. 지도목사, 해외 한인CBMC 회원은 정규등록비의 5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CBMC 세계대회 2023에 관한 소식은 대회 홈페이지(www.cbmc2023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MC(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는 크리스천 실업인과 전문인들의 모임으로, 비즈니스 사회동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영적 비즈니스 리더로 세우는 일과 바른 경영을 통한 비즈니스 사회의 변화를 핵심사역으로 활동하는 국제적인 사명공동체이다.

전세계 96개국에 조직되어 있으며, 한국CBMC는 전 세계 39개국에 분포된 7천5백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전국 290여 개 지회, 31개 연합회, 2개 총연합회 / 해외 한인CBMC 4개 총연합회, 21개 연합회, 128개 지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