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4억 2,500만 달러 상당 녹색 채권 수익 할당
상태바
인텔, 4억 2,500만 달러 상당 녹색 채권 수익 할당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8.0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인텔은 첫 번째 녹색 채권 발행액 12억 5천만달러 중 약 34%에 해당하는 4억 2,500만 달러를 할당했다고 4일(금) 밝혔다.

인텔의 첫 녹색 채권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인텔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한 투자를 강화하기 위해 해당 자금은 오염 방지 및 관리, 수자원 보호, 에너지 효율, 재생 에너지, 순환 경제 및 폐기물 관리 등 다섯 가지 프로젝트에 할당됐다.

데이비드 진스너(David Zinsner) 인텔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인텔 최초의 녹색 채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노력을 진전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인텔은 이러한 투자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물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보존을 실현하며, 폐기물 처리 관리에 큰 진전을 달성했다”며 “지속 가능한 컴퓨팅 분야에서 오랫동안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인텔은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고객, 지역사회, 직원 및 주주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을 지원하는 한편, 책임 있는 비즈니스 실행을 위해 혁신적인 방법을 지속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텔의 녹색 채권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해 정의된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프로젝트에 투자된다. 일례로, 인텔은 녹색 채권 일부를 수자원 재생 시설 지원에 할당했으며, 이를 통해 시설 시스템 내에서 물을 처리하고 재사용하며 제조 공정에서도 물을 절약했다. 수익금은 사용 시점 저감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온실가스(GHG) 배출을 제한하는 데도 할당됐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인텔이 2021년 및 2022년에 5,300만 메트릭 톤의 온실가스 배출 절감, 45억 갤런(약 170억 리터)의 물 절약, 5,600만 톤 상당의 폐기물 절감 등 성과를 달성하는 데 기여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투자는 인텔의 장기적인 지속가능성 약속을 뒷받침한다. 인텔은 2030년까지 글로벌 전반에서100% 재생에너지 사용, 소비하는 물의 양보다 더 많은 물을 보충하는 ‘넷 포지티브 워터(Net-Positive water)’ 및 폐기물 매립 제로 그리고 204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제로, 나아가 2050년까지 상류 온실가스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 말 기준, 인텔은 글로벌 전반에서 93% 재생에너지 사용을 달성하고, 미국과 인도에서는 넷 포지티브 워터를 달성했으며, 폐기물의 6.4% 만이 매립지로 배출됐다. 

인텔은 2024년에 업데이트된 녹색 채권 리포트를 발행해 지속가능성 투자 관련해 설명을 할 계획이다.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전 세계의 발전을 가능케 할 세상을 바꾸는 기술들을 창조하고 있다. 무어의 법칙을 바탕으로 인텔은 고객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반도체의 설계와 제조 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텔은 클라우드, 네트워크, 엣지 그리고 모든 컴퓨팅 디바이스에 인텔리전스를 접목함으로써 데이터의 잠재력을 끌어내 기업의 비즈니스는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인텔의 혁신적인 노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혹은 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인텔 및 인텔 로고는 인텔사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기타 명칭과 브랜드는 해당 소유업체의 자산이다.

© Intel Corportation, Intel Logo 및 기타 Intel 마크는 Intel Corporation 또는 해당 자회사의 상표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사진제공:인텔) 4억 2,500만 달러 상당 녹색 채권 수익 할당
(사진제공:인텔) 4억 2,500만 달러 상당 녹색 채권 수익 할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