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공항, 먹거리단지 주차공원 준공식 개최
상태바
횡성 공항, 먹거리단지 주차공원 준공식 개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3.08.02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원주)공항, 먹거리단지 주차공원 준공식 개최후 참석자 기념사진
( 사진제공 : 횡성군청) 횡성(원주)공항, 먹거리단지 주차공원 준공식 개최후 참석자 기념사진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8월 2일(수) 오전 10시 횡성읍 곡교리에서 “횡성(원주)공항 먹거리단지 주차공원”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명기 군수와 김영숙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도의원, 한국공항공사 관계자, 전재도 읍장 및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횡성(원주)공항 주차공원의 성공적인 조성을 축하하였다.

특히, 주차공원 사업은 2021년 강원도 지역균형발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3년의 사업 기간과 총사업비 19억원을 투입해 6,525㎡의 공간에 93면의 주차장과 지역주민 등 공항 이용객을 위한 휴식 공간을 조성하는 내용으로 추진되었다.

공항 주변 지역에서는 제주노선의 늘어난 수요 대비, 주차 공간 부족으로 지역주민과 공항 이용객의 먹거리단지 내 상가 앞 장기 주차 문제로 빈번한 마찰 발생, 주차장 확충에 대한 목소리가 나오던 상황이었다.

또한, 횡성군은 이번에 확보된 주차장으로 일정부분 주차 수요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향후 더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 추가 사업지 확보와 주차장 조성 등을 신중히 검토할 계획이다.

김명기 군수는 “공사로 인해 발생했을 생활 불편을 감내해준 인근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주차장 확보로 횡성(원주)공항을 더 많이 찾아와 관계인구가 늘어난다면 지역경제에 많은 실익을 가져다주는 것은 물론이고 국내외 노선 증편 검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