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청렴도민감사관 운영회의 개최
상태바
횡성군, 청렴도민감사관 운영회의 개최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3.07.2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군( 군수 김명기 ) 청렴도민감사관 운영회의 개최후 참석자 기념사진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군( 군수 김명기 ) 청렴도민감사관 운영회의 개최후 참석자 기념사진

[횡성=글로벌뉴스통신]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7월 28일(금) 11:00시 횡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도민감사관 운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신규 감사관들은 지난 6월 11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위촉되어 임기를 시작하였으며, 제5기 강원특별자치도 도민감사관으로 2025년 6월 10일까지 2년간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도민감사관은 군정의 감시기능을 강화하고 군정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6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도민감사관은 읍면별 1명으로 구성되어 제도개선을 위한 노력과 주민 불편 사항과 집단민원 등을 제보하거나 중재자 역할을 하는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이번 운영회의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하는 임기 첫 회의로 도민감사관의 역할과 활동에 관해 설명하고 청렴한 횡성을 만드는 것과 군정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며 회의를 진행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도민감사관들이 군정 감시와 공직사회 부패 예방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청렴한 횡성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