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공공행정 ESG 마인드 특강
상태바
의왕시, 공공행정 ESG 마인드 특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7.2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공공행정 ESG 마인드 특강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공공행정 ESG 마인드 특강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는 ESG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대 흐름에 맞춰 27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공행정 ESG 마인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ESG와 지방자치단체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ESG 도입에 따른 공무원의 마인드를 정립하고 공공행정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우석대 곽오열 교수(ESG 국가정책연구소장)는 ESG 열풍의 원인과 새로운 시대의 경쟁력이 된 ESG 모범사례를 소개하면서 자본주의의 대전환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두 번째 강의를 진행한 안치용 교수(ESG 연구소장)는 지방자치단체 ESG의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미래 지방자치단체의 비전과 핵심을 강조했다. 특히, 의왕 백운밸리는 관광 명소화와 탄소 네거티브를 동시에 실현한 우수한 사례라며 ‘백운ESG특구’로 명명하고, “ESG를 자기브랜드로 만들지 못하는 지자체는 소멸한다”고 강조해 많은 공감과 호응을 이끌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제 ESG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로 가고 있다”며, “단계적으로 ESG를 도입해 현세대는 물론 미래세대가 보다 나은 삶을 누리는 ESG 선도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는 향후 지속가능발전 도시구현을 위한 기본전략을 수립하고 추진계획을 세워 점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