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 모집
상태바
시흥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추가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7.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는 오는 8월 4일부터 14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신규 이용자 150여 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권(바우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이용자가 바우처 카드를 이용해 원하는 제공기관에서 서비스받을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다.

시는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33명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15명 ▲아동정서발달지원 서비스 25명 ▲유아동신체정서통합서비스 15명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4명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6명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7명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30명 ▲우리가족통합심리지원서비스 20명 등 총 9가지 유형으로 나눠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선정 기준은 중위소득 120% 이하~170% 이하인 자(사업별 상이)로, 1인당 최대 2개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차등 지원되고, 나머지 금액은 이용자가 부담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별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사업별 세부 모집인원과 증빙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내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바우처 담당자 혹은 시흥시청 복지정책과(031-310-3565)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복지 서비스에 대한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