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심의위원 공개 모집
상태바
울산시,‘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심의위원 공개 모집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06.1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7월 14일까지, 토목·건축구조 등 19개 분야 224명

울산시는 오는 7월 14일까지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 기술형 입찰방법 등을 심의하는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활동 중인 위원들의 임기가 오는 8월 7일 만료됨에 따라 지방건설심의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기 위해 위원을 공개 모집하는 것이다.

모집 분야는 토목시공, 토목구조, 건축시공, 건축구조, 기계설비, 전기설비, 통신설비 등 19개 전문 분야로 공무원 위원을 제외한 224명을 모집한다.

새롭게 구성되는 위원회 위원들은 오는 8월 8일부터 2025년 8월 7일 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역할은 울산시, 시 산하기관 및 구․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건설공사에 대한 품질제고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건설공사의 타당성과 구조물 안전 및 공사시행의 적정성, 기술형 입찰방법 등을 심의한다.

울산시는 건설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위원 후보자를 모집한 후, 분야별 등록 신청 인원 등을 고려해 연임제한 여부와 영남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건설기술인을 우선순위로 최종적으로 위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후보자 등록요건과 등록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분야별정보/건설도로/건설기술정보란을 참고하면 되고, 후보자 등록은 전자우편을 통해 개인별로 신청․접수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운영을 통해 건설공사의 품질 및 기술 수준을 크게 향상해 왔다.”라며 “이번 공모에 전문성과 청렴성을 겸비한 건설 분야 전문가들이 폭넓게 참여해 울산시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기술 진흥법’ 및 ‘울산광역시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조례’에 근거해 구성․운영하고 있는 법정 위원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