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홈페이지 스페인어로 서비스
상태바
관세청 홈페이지 스페인어로 서비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0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관세청) 관세청 스페인어 홈페이지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스페인어 이용자를 위한 관세정보 공유 공간 마련

관세청(청장 김낙회)은 스페인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관세청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페인어 홈페이지를 새롭게 만들어 1월 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접속방법: 관세청 홈페이지 → 우측 상단에서 언어선택(spanish) 후 이동)
 
관세청 홈페이지는 그동안 한글 외에 영어·중국어 및 일본어 등의 외국어로 서비스되고 있었다.
 
관세청은 영어, 중국어 다음으로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스페인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우리나라 관세행정을 홍보하면서,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자정부 수출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관세청은 에콰도르, 과테말라 등 8개국에 한국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을 수출했고, 최근 들어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는 일부 중남미국가에 중점적으로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스페인어 홈페이지는 관세청 소개, 수출입 제도 등 일반적인 관세정보와 함께 여행자를 위한 출입국 시 세관절차 및 신고대상 물품, 우편물 통관절차 등 일반인에게 유익한 정보도 제공한다.
 
관세청은 이 홈페이지를 통해 외국인과의 소통·공유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앞으로도 외국인, 다문화가정 등 정보취약계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