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창업 거점공간 '시흥시 꿈마루' 개소
상태바
시흥시, 여성창업 거점공간 '시흥시 꿈마루' 개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여성창업 거점공간 '시흥시 꿈마루' 개소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여성창업 거점공간 '시흥시 꿈마루' 개소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가 지난 24일(수) 여성창업자들의 거점공간이자 여성창업 플랫폼인 ‘시흥시 꿈마루’의 문을 열었다.

‘시흥시 꿈마루’는 약 155㎡의 규모로,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시흥시 비둘기공원7길 51) 6층 공간에 기존 공간을 리모델링해 마련됐다. 교육장, 미팅룸, 공유오피스, 스튜디오 등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관내 여성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예비)창업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문정복 국회의원, 지주연 경기도 여성가족국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개소식 기념으로 스마택트연구소 협동조합 조진영 이사장의 ‘여성창업 이야기’라는 주제의 특강이 이어져 이목을 끌었다.

‘시흥시 꿈마루’는 여성(예비)창업자들에게 심리 정서적 유대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창업 지원과 상담,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창업브랜드 지원과 판로 개척, 기 창업자와 예비창업자간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 지원을 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꿈마루가 앞으로 여성창업의 거점공간이자 꿈을 실현하는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 시흥시는 많은 여성 창업인의 기회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