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3 다가족 다문화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충남도, 2023 다가족 다문화 페스티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1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글로벌뉴스통신] 충남도는 오는 20일(토) 도경찰청 대강당에서 ‘2023년 충남 다가족 다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9일(금) 밝혔다.

도가 주최하고, 충남다문화가족지원거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매년 5월 20일로 지정한 ‘충청남도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고 내·외국인이 한데 어울려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한다.

1부 세계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도내 다문화가족 정착 지원과 외국인주민 사회적응 지원으로 사회 통합에 공헌한 유공자 14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충남 세계인의 날 기념 세계 인권 선언문 낭독, 세계인의 날 지지 선언 등을 진행한다.

이후 오후에 시작하는 2부 화합행사에서는 도내 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공연팀의 축하공연과 마술공연, 다문화가정에서 태어나 ‘리틀 싸이’로 이름을 알리고 미스터트롯2에도 출연한 바 있는 가수 황민우의 공연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우리가 바라본 충남의 세계인의 날’ 갤러리를 운영하며, 세계인의 날 주간 충남 인권 성인지 연합 캠페인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인권 및 성평등에 대한 범도민 인식 개선에도 나선다.

김범수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올해 충남 다가족 다문화 페스티벌이 도내 내·외국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느꼈던 어려움과 우울감을 털어내고 모두가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