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산림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3.05.1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5월17일부터 7월10일까지 공모 
(사진 : 등산지원센터) 창업경진대회포스터
(사진 : 등산지원센터) 창업경진대회포스터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 )는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5월17일(수)부터 7월10일(월)까지 ‘2023 년 산림공공·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산림분야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과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고, 산림 및 타 분야 융합 데이터의 분석 촉진과 산림분야 인재양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하였다.
 

(사진 : 등산지원센터) 국립등산학교 모습
(사진 : 등산지원센터) 국립등산학교 모습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모접수 누리집 (www.bigdata-forest.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7월 서류평가와 8월 발표 평가를 거쳐 9 월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분야는 산림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앱이나 웹 등의 제품 및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으로 , 특정 주제 분야에 대한 제한이 없이 산림과  관련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공모할 수 있다.

(사진 :등산지원센터) 록크라이밍 훈련모습
(사진 :등산지원센터) 록크라이밍 훈련모습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 총 1,900 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최우수상 (산림청장상)2개 팀에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제 11 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의 기회가 주어지고, 수상팀에게는 전문가 상담(멘토링) 지원, 한국 지능 정보사회진흥원 (NIA)에서 주최하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인 「2023  빅매칭  캠프」참여 혜택등이 후속 지원 된다.  전범권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 건강 및 안전을 위한 숲길 관련 공공 데이터 확대개방을 위해 노력 하겠다.” 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누리집 (https://www.komount. or.kr)과 숲길사업·정보실 (042-620-6341)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