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범죄예방디자인 가이드라인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의왕시, 범죄예방디자인 가이드라인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4.07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범죄예방디자인 가이드라인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범죄예방디자인 가이드라인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는 지난 6일(목) 범죄발생 사전 예방과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의왕시 범죄예방디자인 활성화 가이드라인’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과 디자인전문가, 의왕경찰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이날 보고회는 의왕시의 도시환경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거쳐 범죄예방 디자인 적용을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의왕시의 생활안전정보, 도시개발현황, 범죄특성 등 문제점을 분석해 범죄예방디자인 프로세스를 각종 도시환경에 적용하는 ‘의왕시 맞춤형’ 범죄예방공간 설계 방향성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도출된 디자인전문가 및 주민의견을 반영한 최종 가이드라인을 작성·배포해 주민의 안전 체감도를 높이고 안전한 의왕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가이드라인에는 범죄예방을 위한 도시환경디자인 체크리스트를 제공해 공공시설 설계에 가시성, 접근성, 영역성, 지속성 등을 통합함으로써 범죄발생 위험성을 줄이고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