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4천8백만여 원 상당 생체측정장비 기부
상태바
부산시, 4천8백만여 원 상당 생체측정장비 기부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3.2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생체측정장비 물품 전달식’ 행사
(사진제공:부산시) ‘생체측정장비 물품 전달식’ 행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21일 체온계, 혈압계, 혈당계, 산소포화측정기 등 총 4천8백만여 원 상당의 생체측정장비 4종을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기부했다고 22일(수)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4종의 생체측정장비는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운영을 위해 구입한 장비다. 시는 정부방침, 일상회복 등으로 생활치료센터 운영이 종료됨에 따라, 이 중 미사용한 장비를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의 만성질환 예방에 활용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생체측정장비 중 체온계, 혈압계, 혈당계 3종은 부산광역시 노인종합복지관 협회를 통해 부산 시내 노인복지관 등 35곳에 배부돼 방문·입소 어르신들이 자가건강진단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산소포화측정기(전동식호흡보호구 포함)와 같은 전문의료기기는 부산의료원, 노인병원 등의 의료기관에 배부돼 시민들이 호흡기 관련 진료를 더욱 다양하고 세밀한 방식으로 받아볼 수 있게 했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불용 처리될 생체측정장비에 새로운 활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과 부산시민의 건강증진에도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입한 생체측정장비 중 이미 개봉하거나 사용한 제품은 수요조사를 거쳐 부산시 공무원들에게 배부된다. 이를 통한 자원순환 실천으로 저탄소 그린도시를 조성할 뿐 아니라, 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