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청주시 환경대상’ 추천서 접수
상태바
제9회 ‘청주시 환경대상’ 추천서 접수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3.03.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오는 31일까지 청주시청 환경정책과로 제출

청주시가 오는 31일까지 청주시 환경대상 선정을 위한 추천서를 받는다.

청주시 환경대상은 환경보전 운동의 생활화와 환경보전 의식의 저변확대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 또는 기관 단체·학교·기업체·마을 등을 대상으로 청주시가 시상하는 공로상이다.

추천대상은 청주시에 2년 이상 거주한 시민 또는 소재하고 있는 기업·단체 등이다.

최근 2년 이상 지역 환경개선 및 환경오염방지에 뚜렷한 공이 있거나 환경보전을 위한 신기술 개발·보급에 뚜렷한 공이 있는 시민 또는 단체 등으로서 관내 기관장 또는 단체장의 추천서를 받아야 한다.

추천을 희망하는 기관·단체장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관련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증빙자료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청주시청 환경정책과(☎201-4612)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추천서는 현지 평가 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 여부가 결정된다.

시상은 단체부문 대상, 금상, 은상, 동상 4개와 개인부문 금상, 은상, 동상 3명으로, 오는 6월 2일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청주시의 환경보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온 공로자가 수상할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며 “특히 그동안 추천이 저조했던 읍ㆍ면 지역의 숨은 공로자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주시 환경대상은 1996년 1회로 시작했고, 통합시로는 올해 9회째를 맞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