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재)환동해산硏,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 중기부 운영사업 평가 ‘S등급’선정
상태바
경북 (재)환동해산硏,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 중기부 운영사업 평가 ‘S등급’선정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2.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환동해산업연구원 블루바이오 제조혁신 창업 플랫폼
(사진제공:경북도)(재)환동해산업연구원 블루바이오 제조혁신 창업 플랫폼

[경북=글로벌뉴스통신] 경상북도 (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전강원, 이하 연구원)의 2022년 3월 개소한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주관‘2021・2022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연차평가’에서 2년 연속 S(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연구원은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 창직, 창작 등의 활동을 지원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청년 기업들을 위해 창작카페, 스튜디오, 3D 창작공간, 실험공간, 세미나실을 갖추어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서 창작공간이 부족했던 경북 동해안 북부지역의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연구원에서는 단순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해양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블루바이오 제조혁신 창업 플랫폼을 제공하여 메이커 문화를 지역 사회에 정착시켜 나갈 예정이다.

전강원 연구원장은 앞으로 “지역민과 청년이 함께 꿈을 키워 갈 수 있는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