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노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부산 남구, 노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추진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남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남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노후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행복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후 공용시설물 보수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과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화) 밝혔다.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신청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20년이 경과된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며, 주요사업은 공동주택단지 내의 공용시설물인 ▲주도로, 보도 및 보안등의 보수 ▲하수도 준설 및 보수 ▲어린이놀이터 및 경로당 보수 ▲ 공동주택 옥상 출입문 비상문자동개폐장치 설치 등이다. 예산은 7천 5백만원으로 공동주택 당 총 사업비의 50%범위 내 2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되고 나머지 비용은 공동주택 자체에서 부담하게 된다.

「소규모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은 사용승인일로부터 20년이 경과된 20세대 미만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주도로, 보도 및 보안등 보수 ▲옥상 공용부분의 방수 및 유지ㆍ보수 ▲우ㆍ오수관 준설에 필요한 비용 등 공동주택의 유지ㆍ보수 등 관리업무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산은 3천만원으로 공동주택 당 총 사업비의 90% 범위 내 2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되고 나머지 비용은 공동주택에서 부담하면 된다.

지원 신청은 1월 25일부터 2월 24일까지 남구청 건축과 공동주택관리지원팀(051-607-3502)으로 하면 되고, 신청단지를 대상으로 현장조사 후 공동주택관리 심의위원회의의 심의를 거쳐 대상 단지를 선정해 통보할 예정이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은 주민들의 삶의 질을 직접적으로 향상 시키는 사업으로 매년 신청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의 관리비 부담 경감과 주거복지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