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 국방기술학부 제3회 학술제 개최
상태바
호원대학교, 국방기술학부 제3회 학술제 개최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4.12.09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기 날개의 개념 설계Ⅰ외 3개 분야 주제로 열띤 토론회 펼쳐

   
▲ 사진제공 : 호원대학교
【전북=글로벌뉴스통신】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는 국방기술학부에서 최근 제3회 국방기술학부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8일(월) 밝혔다.
 
이날 학술제는 4학년 학생들이 담당교수들과 조를 이루어 “항공기 날개의 개념 설계Ⅰ(이경준, 심우영, 안효진, 김한나)”, “탄도미사일과 탄도미사일 방어체계(이준엽, 이윤수)”, “항공기 날개의 개념 설계 Ⅱ (손진혁, 박정훈, 박세준, 송선오, 박동희)”, “텀블러 개선 설계 방안연구(김미영, 이주희, 김정인)”등의 주제로 재학생과 선배를 포함한 관계자 총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이번 학술제는 정규 교과과정과 비교과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그간 배운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지식 문제를 스스로 탐구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전공교수들과 연구를 하여 발표했다.
 
호원대 국방기술학부 박인철 학부장은 “그동안 4년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전공분야 학술연구팀을 구성하여 교수들과 혼연일체로 연구한 부분에 대해 발표하고 또한 현역 장교인 선배들과 만남을 통한 미래 대한민국 국군 장교로서 역량을 키우는 토론의 장이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고 하였다.
 
공군장교로 근무하고 있는 박준수 중위는 “ 많은 후배들이 연구한 자료들을 해마다 참석하여 보고 있는데, 현재 현장에서 근무하는 현역장교가 보아도 현장에 전혀 뒤지지 않는 자료로 판단할 수 있으며, 선배로서도 무척 자긍심을 갖게 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