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다문화학교 학습 기자재 후원
상태바
부산경찰청, 다문화학교 학습 기자재 후원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12.0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경찰) 다문화학교 학습 기자재 후원
(사진제공:부산경찰) 다문화학교 학습 기자재 후원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경찰청(청장 우철문)은 8일(목)부산경찰청에서 외국에서 살다가 중도에 입국한 다문화가정청소년들의 한국사회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문화학교(아시아공동체·글로벌국제·다문화국제)에 학습에 필요한 기자재 등을 지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부산경찰청 외사자문협의회와 다문화학교 간 멘토링 결성 으로 학생들에게 태블릿 PC 전달에 이은 지속성 있는 사업으로 외사자문협의회는 중도입국청소년의 범죄예방과 자문역할로 이들이 지역사회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외사자문협의회(회장 조영준)는 한국사회 적응과 교육에 필요한 학습 기자재를 지원하고 생계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학생 3명을 추천받아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멘토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다문화학교 관계자는 교육환경이 열악한데 노후된 제빵기 교체, 빔프로젝터 등을 설치해주는 등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으로 사정이 딱한 학생들이 많은데 이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부산경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점을 발굴·해결하는 선제적 예방활동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