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다-가치 자람터' 교육 특강 참관
상태바
임병택 시흥시장 '다-가치 자람터' 교육 특강 참관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1.14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임병택 시흥시장 '다-가치 자람터' 교육 특강 참관
(사진제공:시흥시)임병택 시흥시장 '다-가치 자람터' 교육 특강 참관

[시흥=글로벌뉴스통신]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이 최근 다문화·외국인주민 자녀교육 특화공간인 ‘다-가치 자람터’를 방문해 현장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시설 현황을 꼼꼼히 살폈다.

14일(월) 시에 따르면 이날 임 시장은 아동들과 함께 안전우산 만들기에 동참했다. 어린이 안전우산은 우천 시 빗길 교통사고 예방 효과가 높은 투명우산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다문화 아동들은 자음과 모임을 조합해 각자 단어를 만든 후 우산에 채운 글씨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고 이후 생활안전 동영상을 시청하며 안전교육을 받았다.

임 시장은 이날 자녀 양육의 선배로서 자녀와의 의사소통 노하우를 전달하며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시는 다문화·외국인가정에 다국어 자녀교육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학생의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자 마련한 ‘다-가치 에듀콜’을 운영 중이다. 임 시장은 종사자들과 상담 사례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봤다.

임 시장은 “시는 정부와 더불어 학령기 다문화 학생의 동등한 출발선 보장을 위한 자녀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다-가치 자람터를 통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다문화가족 자녀와 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에 대해 고민하고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