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금산군, 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10.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산군청) 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사진제공:금산군청) 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금산=글로벌뉴스통신] 금산군은 지난 25일(화) 군청 상황실에서 군의 장기 정책방향 추진전략과 로드맵을 발굴하는 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한 부서장 및 관계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 국토연구원의 현황 보고 및 참여자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금산군 장기종합발전계획은 군의 균형발전을 목표로 인구, 산업, 인삼약초, 관광 등 10대 분야에 대한 미래발전 핵심프로젝트를 발굴하는 비법정 종합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메가트렌드를 분석해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신성장동력을 창출한다는 방향성을 가지고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1월 용역에 착수하고 군민 설문,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지역 여건 검토 및 잠재력 분석 등을 진행해 프로젝트 계획안을 구상해 나가고 있다.

계획 최종안은 올해 12월 말 완료될 예정으로 남은기간 실행력을 강화를 목표로 타당성 점검을 위한 사업·분야별 실무 검토 및 토론을 진행하고 국가정책과의 연계성 확인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금산군 장기종합발전계획은 금산의 활력을 되찾고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중요한 프로젝트이다.”라며 “전 부서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계획수립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